중국 경제 둔화는 부동산 부실.
초단기 아르바이트로 여겨지는 주 15시간 미만 취업자는 주휴수당이나 퇴직금 등을 받을 수 없고.기업도 보다 전향적인 자세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기를 기대한다.
반면에 전일제 근무로 간주하는 36시간 이상 취업자는 약 50만 명 줄었다.고용주가 인건비를 아끼기 위해 한 명이 할 일을 여러 명에게 맡기는 ‘쪼개기가 통계상 일자리 증가에 기여했다고 볼 수 있다.연합뉴스 주 15시간 미만 초단기 일자리 역대 최대 투자·규제완화로 고용 보릿고개 넘어야 지난해 연간 취업자가 81만 명 넘게 늘었다는 통계청 발표에 믿기 어렵다는 반응이 많았다.
정부는 기업이 마음껏 투자하고 고용할 수 있도록 규제 완화 등 여건 조성에 더욱 힘써 주기 바란다.취업시간 범위를 넓혀 봐도 사정은 마찬가지다.
지난해 10월 서울 광진구청에서 열린 일자리박람회 모습.
세계은행(WB)이 올해 세계경제 성장률을 1.그 한 단면을 얼마 전 국정조사장에서 목격했다.
잘잘못을 따지는 가장 쉬운 방법이기 때문이다.집권 과정에서 윤 대통령의 트레이드 마크는 법과 원칙이었다.
윤 청장과 같은 연령의 50대 중반 월급쟁이가 회사 일로 상사한테서 비슷한 추궁을 받았다면 일단 머리부터 숙였을 것이다.300명 넘게 희생된 대형 참사에서 국가 차원의 형사 책임은 작은 구조정에 탔던 경위 한 명이 떠맡은 꼴이 됐다.